강동구청-강동구푸드뱅크마켓 강동구 취약계층을 위한 쌀 나눔 사업 진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 강동복지관 작성일2024-01-08 13:29 조회1,789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사회복지법인 기아대책(대표 서경석)에서 강동구청(구청장 이수희)으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는 강동구푸드뱅크마켓센터(관장 임정백)는 지난 1월 3일(수) 강동구청과 뜻깊은 만남을 진행하였다.
강동구청은 지난 1월 3일 신년인사회에서 축하 화한 대신 기부받은 쌀(3860kg)을 어려운 이웃들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강동구푸드뱅크마켓센터에 전달하였다.
이날 이수희 강동구청장은 “축하의 뜻을 전해주신 모든 분들께 깊이 감사드리며, 그 소중한 의미를 담아 지역 내 어려운 처지에 있는 분들을 위한 양식으로 의미 있게 쓰일 것”이라며 “앞으로도 우리 지역의 취약한 곳이 없는지 세심히 살피며 나눔의 정신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임정백 관장은 “강동구푸드뱅크마켓센터는 현재 강동구 지역 내 위기긴급,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기부물품 및 생활용품을 전달하고 있는데, 강동구 내 여러 단체들의 쌀 지원으로 지역사회 나눔 실천에 동참해 주심에 감사하고 지역사회에 잘 전달하는 역할을 감당하겠다”고 전했다.
강동구푸드뱅크마켓센터는 강동구 지역의 위기긴급 가정과 취약계층 등 식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이용자가 직접 방문하여 필요한 식품과 생활용품 등을 선택하여 제공받을 수 있는 이용자 중심의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 내 돌봄과 무료급식을 실천하는 복지기관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거동이 불편하거나 매장을 방문하지 못하는 분들에게 직접 방문하여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이다.
서울동부신문
http://www.dongbu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163936
토요저널 http://www.toyonet.co.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25352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